인천상가소식/동구 좋은 소식

문화체육센터 7월 1일 그랜드 오픈

Click인천닷컴 2021. 7. 6. 13:06
728x90

10년 기다려온 주민 숙원시설 문 ‘활짝’


인천 동구가 지난 1일 문화체육센터 정식 개관식을 열고 구민들에게 시설을 처음으로 선보였습니다.

동구 송림동에 대지면적 5800㎡ 부지에 총 사업비 378억여 원을 들여 지상3층, 지하2층(연면적 8011㎡) 규모로 건립된 동구 문화체육센터는 동구 주민들이 10여년 간 숙원해 온 문화‧예술시설로, 구는 올해 1월 말 건축공사를 마치고 지난 달까지 내부 인테리어 및 집기 구입, 운영인력 배치 등 정식 개관을 위한 마무리 준비 작업을 진행해 왔습니다.

 


구는 495석 규모의 공연장과 전시실, 등 문화시설과 25미터 6레인 크기의 수영장 등 체육시설을 갖춘 문화체육센터의 정식 개관에 따라 문화예술공간 및 체육시설 부족으로 불편을 겪어 왔던 동구 주민들의 여가생활 증진 및 삶의 질 향상에 기여할 것으로 기대하고 있습니다.

1일 개관 행사는 1부 개관식과 2부 축하 콘서트로 나눠 진행됐습니다. 

1부 개관식 행사에는 허인환 동구청장을 비롯해 안영규 인천시 행정부시장 및 시‧구의원 등 내빈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식과 기념사 및 축사 등이 진행됐으며, 개관식 후에는 2부 순서로 가요 전문 방송인 inet(아이넷)-TV와 함께 진행한 개관 기념 ‘가요사랑 콘서트’가 이어졌습니다.

 

 

허인환 구청장은 기념사에서 “코로나와 같은 시련으로 삶에 지쳐갈 때 구민들이 잠시나마 웃을 수 있는 환경을 조성하는 것이 동구의 역할이자 사명”이라며 “오랜 시간 수많은 난관을 헤쳐 나가며 만든 이곳이 구민 모두가 양질의 문화 컨텐츠와 건강한 생활체육을 즐길 수 있는 소중한 공간으로 자리매김할 수 있도록 하겠다”고 약속했습니다.

 

728x90